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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_Wrapper_221130(8일차)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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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Wrapper
int, double, char, long -> 객체로 만들어서 쓰고 싶을때
기본 타입래퍼 클래스
기본타입 | 래퍼 클래스 |
byte | Byte |
short | Short |
int | Integer |
long | Long |
float | Float |
double | Double |
char | Character |
boolean | Boolean |
프린트문에는 기본 불리형(boolean)으로 값을 출력
package 자바API;
public class Sample0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Wrapper
Integer i1 = new Integer(10); //박싱
Integer i2 = new Integer(10);
System.out.println(i1 == i2); //객체 기본 주소값이 달라서 결과는 false
System.out.println(i1.equals(i2));
}
}
package 자바API;
public class Sample0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Wrapper
// 박싱을 랩터 타입 객체로 생성 -> 언박싱은 객체였던걸 기본 타입으로 변경
//박싱
Integer i1 = new Integer(10);
Integer i2 = new Integer(10);
System.out.println(i1 == i2); //객체 기본 주소값이 달라서 결과는 false
System.out.println(i1.equals(i2));
//언박싱
System.out.println(i1 == 10); //비교할 대상이 정수일때 i1에 주소값이 아닌 i1 안에 들어있는 값과 비교하여 결과값 출력
Integer num = new Integer(10); //박싱
int n = num.intValue(); //언박싱
Character c = 'x'; //오토박싱
char ch = c; //오토언박싱
}
}
package 자바API;
public class Sample0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eger num1 = 7; //오토 박싱
Integer num2 = new Integer(3); //박싱
int int1 = num1; //오토 언박싱
int int2 = num2.intValue(); //언박싱
Integer result1 = num1 + num2;
Integer result2 = int1 + int2;
int result3 = num1 + int1;
System.out.println(result1);
System.out.println(result2);
System.out.println(result3);
}
}
참고 : http://jusungpark.tistory.com/17
package 자바API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Sample09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1 = new Random();
System.out.println(r1);
System.out.println(r1.nextDouble());
System.out.println(r1.nextInt(6)+1);
System.out.println(r1.nextBoolean()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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