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wooden_코린이

java_상속_221128(6일차) 본문

java/6일차

java_상속_221128(6일차)

gwooden22 2022. 11. 28. 16:07
728x90

상속 -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끔 사용

 

부모 클래스

 

자식 클래스

 

ex)

게임 캐릭터 생성

 

직업(부모클래스) - hp, mp, attack <- 공통된것들을 생성

 

기사 - hp, mp, attack <--- 공통된 기능들 / 직업(부모클래스) 물려받아라 + 기사만의 고유에 특징

마법사 - hp, mp, attack <--- 공통된 기능들 / 직업(부모클래스) 물려받아라 + 마법사만의 고유에 특징

 

Class Job { <--부모클래스

 

}

 

Class Skill { <--부모클래스

 

}

 

Class Kinght extends Job, Skill{ 다중 상속은 불가능

 

}

 

Class Kinght extends Job { <-- 부모 클래스를 상속 받으려면 extends ' '상속 받을 부모클래스명을 입력하면 된다.

 

}

 

Class Mage extends Job { <-- 객체를 생성하게 되면 무조건 상속하는 부모 클래스가 먼저 생성되고 그 다음 상속받는 클래스가 생성된다.

 

}


package 상속;
public class SmartPhoneMain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SmartPhone sp = new SmartPhone();
		
		sp.name = "갤럭시";
		sp.color = "검정색";
		sp.company = "삼성";
		
		System.out.println(sp.name + " " + sp.color + " " + sp.company);
		
		sp.call();
		sp.receive();
		sp.intstallApp();
	}
}
package 상속;

public class SmartPhone extends Phone{
	
	void intstallApp() {
		System.out.println("앱 설치");
	}

}
package 상속;

public class Phone {
	
	String name;
	String color;
	String company;
	
	void call() {
		System.out.println("전화르 건다");
		
	}
	
	void receive() {
		System.out.println("전화를 받다");
		
	}
}

부모클래스가 먼저 객체화 되고 그 다음 자식 클래스가 객체화 되는 순서

728x90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