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wooden_코린이
java_싱글톤_221128(6일차) 본문
728x90
싱글톤만들면 여러개 객체를 생성할 수 없으면 단, 하나의 객체만 생성
package 싱글톤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Singleton single = new Singleton(); <-- 프라이빗이라 해당 클래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여 불가
//싱글톤 메서드를 호출해 s1에 넣어준것
//메모리 관리 측면에서 많이 사용 , 초기값은 고정되서 하나만 쓰이게 된다.
Singleton s1 = Singleton.getInSingleton(); // <--싱글톤 안에 있는 메서드를 호출하는 뜻
Singleton s2 = Singleton.getInSingleton();
Singleton s3 = Singleton.getInSingleton();
}
}
결과값 객체 생성 객체 리턴 객체 리턴 객체 리턴 |
package 싱글톤;
public class Singleton {
//static은 어디서 사용하든 다 연결되서 쓰임
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ce = new Singleton(); //싱글 톤이라는 클래스를 통해서 인스턴스라는 객체를 생성
private Singleton() {//생성자이름은 객체 이름과 동일해야 됨
System.out.println("객체 생성"); //싱글톤 내부를 비워두는 이유는 대부분 아래 메서드에서 처리하기 때문에
}
// 리턴 반환타입 메서드 이름
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ingleton() {
System.out.println("객체 리턴");
return instace; //<-- 호출한 객체를 리턴 시키기 위해 인스턴스 리턴
}
}
728x90
'java > 6일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_캡슐화_221128(6일차) (0) | 2022.11.28 |
---|---|
java_오버로딩 합계/평균 점수 구하기_221128(6일차) (0) | 2022.11.28 |
java_메서드 호출 최대/최소값 구하기_221128(6일차) (0) | 2022.11.28 |
java_Static_221128(6일차) (0) | 2022.11.28 |
java_참조_221128(6일차) (0) | 2022.11.28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