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wooden_코린이
java_클래스02_221125(5일차) 본문
★ 예제01
값을 입력받아서 해당하는 숫자가 홀수인지 짝수인지?
package 클래스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클래스 이름 객체이름 = new 객체이름()
IsOdd is = new IsOdd(); //이 클래스를 가지고 새로운 객체를 만드는 것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um; //스캐너에 값을 넣어주기 위한 변수선언
System.out.print("숫자 입력하세요 : ");
num = sc.nextInt();
//만들어둔 is라는 객체. 안에 isOdd라는 메서드를 불러와라
is.isOdd(num);
//is.isOdd(num); 클래스에 호출할 메서드를 아래 처럼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
//메인에서는 따로 수식을 넣을 필요없이 스캐너에서 입력한 값을 가지고 바로 계산이 된다.
//클래스에 있는 메서드
/*
if(num % 2 == 1) {
System.out.println("홀수입니다.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짝수입니다 ");
}
}
*/
}
}
※결과값 숫자 입력하세요 : 5 홀수입니다. |
package 클래스;
public class IsOdd {
//메서드 이름 적을때 동사로 이 메서드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아볼 수 있게
//isOdd 말고 '얻다'라고 하면 'get'으로 메서드 이름을 활용하는 것 처럼
//클래스 이름 첫 문자는 대문자로 하고 메서드 이름 첫 문자는 소문자로 하는 약속을 해놓았다
public void isOdd(int num) {
if(num % 2 == 1) {
System.out.println("홀수입니다.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짝수입니다 ");
}
}
}
package 클래스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sOdd is = new IsOdd(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um;
System.out.print("숫자 입력하세요 : ");
num = sc.nextInt();
if(is.isOdd(num)) {
System.out.println("홀수다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짝수다");
}
}
}
※결과값 숫자 입력하세요 : 5 홀수다 |
package 클래스;
public class IsOdd {
public boolean isOdd(int num) {
if(num % 2 == 1) {
return true;
} else {
return false;
}
}
}
'java > 5일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_접근제한자_221125(5일차) (0) | 2022.11.25 |
---|---|
java_생성자_221125(5일차) (0) | 2022.11.25 |
java_재귀호출_221125(5일차) (0) | 2022.11.25 |
java_오버로딩_221125(5일차) (0) | 2022.11.25 |
java_클래스_221125(5일차) (0) | 2022.11.25 |